안녕하세요. PSAT을 가장 잘 준비하는 방법, 메가피셋입니다. 지난 회차까지 PSAT에 대한 오해를 밝히고 진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이번 화에서는 본격적인 PSAT 학습에 앞서, PSAT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스톱워치
스톱워치의 필요성과 용도는 다들 아시겠죠? 이는 PSAT 공부를 할 때도 적용됩니다. PSAT은 과목당 60분에 25개의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단순히 산술적으로 계산해도 1문제당 2분 24초를 넘지 말아야 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PSAT을 공부하면서 그리고 문제풀이와 접근법을 터득하면서 반드시 시간을 단축해야 합니다. 또한 문제마다 푸는 시간을 체크해서 내가 어떤 과목과 어떤 유형에서 약점이 있나 체크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5급 합격생 중 많은 분들이 스톱워치 2개를 동시에 사용한다고 하네요. (전체시간용, 문제당 시간용)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스톱워치로는 드렉텍 T-186 스톱워치가 있는데요, 드렉텍 스톱워치는 크기가 작고 무겁지 않아 휴대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더구나 타이머 기능 작동이 소리뿐만 아니라 불빛으로 시간 마감을 알려줍니다. 소리를 내면 안 되는 독서실에서 정말 유용하겠죠?
2. 독서대
두 번째로 추천하는 아이템은 독서대입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공시생 입장에서 허리나 목, 어깨 등 건강상 여러 문제를 갖게 됩니다. 독서실, 스터디 카페에서 사실상 자신에게 딱 맞는 의자와 책상을 찾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편입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해주는 아이템이 바로 독서대입니다.
독서대를 통해서 자신의 눈높이를 조정할 수 있으면 목, 어깨 쪽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노트북 사용까지 고려할 수 있는 독서대 제품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3. 컵홀더
세 번째 추천 필수템은 컵홀더인데요, 특히나 집게형 컵홀더를 추천합니다. 집게형 컵홀더는 책상 모서리를 집게로 집은 후에 컵홀더로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책상자리가 좁아서 음료수를 둘 곳이 없는 분들에게 책상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꼭 음료수가 아니어도 지우개나 포스트잇, 귀마개 등 조그마한 아이템들을 보관하기에도 유용합니다.
4. 스터디 플래너
마지막으로는 스터디 플래너입니다. 어플을 이용한 스터디 플래너도 유용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공시생분들은 직접 스터디 플래너를 만들어 사용하는데요, 이는 공부 계획뿐만 아니라 스터디 플래너 작성을 통해 자신의 하루를 돌아보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언어논리, 상황판단, 자료해석 3과목의 공부량 밸런스 조절이 관건이 PSAT 학습에서 스터디 플래너를 통한 체계적인 계획 설정은 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7급 PSAT 학습 필수템’ 중 몇 가지 아이템을 살펴봤는데요, 본격적으로 PSAT 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PSAT 수험생분들을 위해 메가피셋에서 7급 PSAT 비기너박스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비기너박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드렉텍 스톱워치과 함께 포스트잇, 제트스트림 펜, 집게형 컵홀더, 이어플러그, 수정테이프, 형광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비기너박스 수령을 원하시는 분들은 메가피셋 네이버 블로그에 비밀 댓글로 연락처(휴대전화)와 함께 “비기너박스 신청합니다”라고 댓글 달아주세요. 추첨을 통해 많은 분들께 비기너박스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메가피셋 네이버 블로그 : https://hoy.kr/5ATzf (당첨자 발표는 5월 4일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됩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서울시 7급 공무원(현직)에 계신 합격자분과 함께 보다 알찬 콘텐츠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