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에 추가
글자작게 글자크게
알지오 평생교육원, 다양한 강좌 앞세워 전과목 패키지 인기몰이
  • 트위터로 기사전송
  •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 구글+로 기사전송
  • C로그로 기사전송
  • 전정민 기자 | 2021.07.08 11:46 입력

뉴스기사이미지_04 (1).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국내최초 IT전문교육 (인강부분)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교육기관으로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수많은 다양한 강좌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그 중 전과목 패키지 학과의 인기가 높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알지오에서 가장 많이 인기있는 학과는 ‘패키지’로, 2개 이상의 학과에 관심이 있는 수강생들이 다양한 강좌들을 긴 시간동안 수강하고 싶을 때 신청하는 학과다. 알지오의 모든 강의들을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긴 수강기간동안 시청할 수 있어서 모든 과목 중에 가장 신청이 많다. 더군다나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고 있는 시기에 전문적인 학습을 집에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인기몰이의 비결이다.

 

키샷8 (KEYSHOT8)은 놀라운 비주얼을 빠른 속도로 생성하는 최고의 3D 렌더링 소프트웨어이다. 실시간 3D 렌더링이 가능하여 키샷은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알지오 키샷 기초 인강 강좌를 통해서 키샷8의 모든 활용 방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학습할 수 있다.

 

퓨전360 (Fusion360)은 오토캐드를 개발한 오토데스크사의 프로그램으로 3D CAD, CAM, CAE 및 3D 프린팅 소프트웨어다. 퓨전360은 자유로운 모델링이 가능하며 강력한 렌더링 기능이 있다. 알지오는 FUSION360 기초 인강에서는 기본적인 교육부터 시작해 작업화면 설정, 스케치, 솔리드, 렌더링, 모델링 실습, 모델링 렌더링 실습까지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설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CAM 등 모든 분야에서의 퓨젼360 사용이 가능해 많은 수강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3DMAX의 정식 명칭은 3DS MAX이며, 게임, 영화, 모션 그래픽 아티스트들에게 포괄적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및 컴포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게임, 건축, 인테리어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3D MAX 기초 인강 강의로 편하게 학습하며, 3D맥스 2013, 2014, 2017, 2018 버전을 제공해서 평가판 다운로드부터 설치, 사용방법까지 알 수 있다.

 

루미온(Lumion)은 시각화 전문 프로그램으로 건축 시장에 최적화하여 빠르고 강력한 결과물을 제공하는 렌더링 프로그램이다. 알지오 루미온 10 기초 인강 강좌를 통해 루미온의 기본 기능부터 환경, 이펙트, 다른 3D 프로그램과의 연계과정들을 자세하게 공부할 수 있다.

 

C4D(Cinema4d, 시네마4D)는 3D 프로그램으로 모델링, 맵핑, 렌더링, 애니메이션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cinema4d(c4d)는 r18, r17, r16, r15 등 다양한 릴리즈 버전이 있으며, 모션그래픽 3d를 만들 때 아주 유용하다. 알지오 C4D 기초 인강 강좌에서는 학원이나 독학으로 배우기 힘든 수강생들에게 체험판 설치, 다운로드, 필수 기능 3D와 주요 기능, 시네마4d 사용법에 대해 빼놓지 않고 설명하고 있다.

 

알지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기관이다. 바우처 사용기관 중 일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곳은 많지만, 알지오처럼 17년 이상 오래 인강을 제공하고 또 평생교육원으로도 등록되어 있는 기관은 많지 않다고 한다.

 

한편,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전정민 gosiweek@gmail.com ]
전정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osiweek@gmail.com
     
ⓒ 공무원수험신문 · 고시위크.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달기
(주)피앤피커뮤니케이션즈 / 사업자등록번호 : 119-86-69743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10626(공무원수험신문), 서울, 다10660(고시위크) / 발행인 및 편집인 : 마성배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210-1호 / Tel. 02-882-5966 / Fax. 02-882-5968
전자우편 : gosiweek@gmail.com / gosiweek@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선용
Copyright © GOSIWEEK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