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국내최초 IT전문교육 (인강부분)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사회발전의 일환으로 10년째 매달 취약 계층에게 수강료의 일부로 라면을 구입, 기부를 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알지오는 그동안 라면 후원을 통해 시청에서 이웃사랑 실천 표창장을 받았고,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잇기 운동에 동참해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알지오는 “수강생분들이 결제할때마다 수강료의 일부를 이용하여 정기 후원을 하였으며, 정기 후원은 사회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활동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후원을 받는 의정부1동장은 “변함없이 나눔 문화에 앞장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는 알지오 평생교육원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원받은 물품을 지역 내 힘든 우리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지루하고 재미없는 이론수업 대신 100% 실습 실무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서 전문적인 내용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그래서 현장에서 활동 중인 실무자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으며, 짧은 수명을 가진 다른 업체와 달리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스프링(spring)은 자바객체를 이용할 수 있는 경량화 된 프레임워크로 자체적으로 MVC프레임워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웹 어플리케이션 제작 가능하며, 자바(Java)를 이용하는 웹 개발자가 활용 라이브러리로 사용하면 좋다. 알지오 스프링 프레임워크 기초 인강 강의를 통해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모든 부분에 대해 학습이 가능하다.
스위프트(Swift)는 애플의 iOS와 OS X 운영체계에 최적화된 프로그래밍 언어다. 과거 iOS나 OS X의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티브 C(Objective-C)’라는 언어를 이용해야 했다. 그에 따라 C언어, C++, 자바(java), 자바스크립트 등에 익숙한 개발자들에게 iOS 개발자의 길은 좀 어려웠다. 하지만 스위프트(Swift)는 간단한 스크립트 기능을 포함하여 객체지향의 클래스를 제공하여 좀 더 iOS개발에 길에 쉽게 들어설 수 있게 되었다. 알지오 아이폰 앱 개발 스위프트 기초 인강 강좌를 통해 누구나 iOS 어플 개발이 가능하다.
FLUTTER (플루터, 플러터)는 오픈소스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네이티브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앱개발 프레임워크이다. 알지오 앱 개발 FLUTTER 기초 인강 강좌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FLUTTER 앱 개발 강의로 기초가 없는 사람이라도 쉽게 구글의 FLUTTER를 활용해서 앱 제작을 할 수 있게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앱 인벤터2(App Inventor 2)는 안드로이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툴(도구)로 복잡한 Java 언어가 아닌 정해져 있는 블록을 마우스로 끌어다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알지오 앱인벤터2(App Inventor2) 강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작,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멀티미디어, 앱인벤터 애플리케이션 개발, 데이터베이스, 도서대여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개발 영역을 통해 AI 기본적인 기능을 소개하고 실습할 수 있어 수강생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하둡(hadoop) 빅데이터 R은 분산 플랫폼으로 일반 PC들에 의한 대형 스토리지로 구성되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와 리눅스의 기본 개념을 먼저 학습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Hive(하이브), My Sql, Ms SQL은 윈도우 서버에서 모두 운영할 수 있지만 각각의 OS에서 운영하는게 더욱 효과적이고 권장하는 사용방법이라고 한다. 알지오 하둡 기초 인강 강의를 통해 하둡의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학습할 수 있다.
위의 소개한 학과들 이외에도 STRUTS2, XML. 그누보드, 델파이, 드루팔, 루비 프로그래밍 언어, 마이바티스, 센차아키텍트, 센차터치2, 스칼라 프로그래밍, 자바 네트워크, 킴스큐, 타입스크립트, 테크노트 등과 같은 인강들도 기초부터 제공하고 있다.
해당 강좌들은 알지오(ALZIO) 홈페이지에 접속해 샘플강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좌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