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에 추가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터뷰] 대치 델탑수학 “매쓰플랫이 학원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 트위터로 기사전송
  •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 구글+로 기사전송
  • C로그로 기사전송
  • 김민주 기자 | 2022.01.06 16:24 입력

참된 [48차] -공무원수험신문-매쓰플랫-바로송출.png

 

지난 2021년 12월, 프리윌린의 수학문제은행 서비스 매쓰플랫은 13년간 학생들을 가르치다 최근 대치동 델탑수학을 개원한 장지은 원장 선생님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과외 선생님에서 시작해 대치동에서 학원을 개원하기까지의 스토리와 매쓰플랫을 활용한 수업방식, 원장님만의 겨울방학 특강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 ‘델탑수학’을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13년 정도 아이들을 가르치다 개원한 지 두 달 차인 델탑수학 원장 장지은입니다. 델탑수학은 개별 맞춤 관리를 하는 학원이에요. 개원하자마자 어머님들 사이에서 학생별로 맞춤 관리가 잘 되는 학원이라고 입소문을 타면서 학생들이 찾아오고 있고, 매쓰플랫을 통해 개별 맞춤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원장님의 가장 큰 고민은?

▷선생님들이 많이 공감하실 텐데요. 제가 과외를 할 때는 학습지 선생님처럼 왔다 갔다 하는 게 많이 힘들었어요. 그리고 강사 시절에는 계속 잘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면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만두고 싶은 유혹도 많았고요. 그리고 나서 원장이 되니까… 모든 게 다 힘드네요.(웃음) 지금 가장 큰 고민은 원생 모집이나 홍보관련한 내용이에요. 또 상담 기술은 뭐가 있는지 등등 다 배우려고 하고 있어요. 사실 학원을 오픈했을 때 매쓰플랫을 이용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었기 때문에 다른 부분들을 신경 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학원 오픈 전 가장 중요시한 것?

▷제 경쟁력에 대해서 많이 생각을 했어요. 그러다 보니 시중 문제집만으로는 경쟁력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개기자’라는 저만의 개념 기초 자습서 노트를 만들고 ‘이 노트를 시중교재와 어떻게 연결하지? 시중 교재를 풀리고 나서 어떻게 테스트를 하지? 그 테스트는 매쓰플랫을 이용해야겠다.’ 등의 고민을 했죠. 나만의 무언가가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 ‘매쓰플랫’을 찾게 된 계기는?

▷저는 고등부 강사였다가 중등부 강사를 했는데 문제가 너무 없었어요. 오답 테스트나 제가 생각하는 취약 유형 문제집을 만들 때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때 매쓰플랫을 알게 돼서 설명회 찾아가서 듣고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문제은행으로 쓰려고 시작했는데 기간별 리포트나 기간별 오답 같은 관리 측면의 기능들이 매우 좋더라고요. 지금은 수업에서 강의나 개념 설명하는 것 빼고는 모두 매쓰플랫으로 구성하고 있어요.

 

- ‘매쓰플랫’을 활용하는 방법은?

▷고3 장지은처럼 공부하면 망한다는 생각으로 시스템을 만들었어요. 제가 공부하면서 실수했던 부분들을 보완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제가 미리 촬영해 놓은 개념 강의를 아이들이 태블릿으로 봐요. 보고나서 잘 이해했는지 확인 작업을 단원 별 테스트로 보고요. 또 오답문제를 이해했는지 봐야 하니까 오답 테스트를 보고, 기간별로 아이들이 기억하는지 확인해야 하니까 기간별 오답 문제지를 주고 오답 테스트까지 봐요. 이런 테스트, 확인 작업들을 모두 매쓰플랫으로 하고 있어요. 매쓰플랫이 저희 학원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죠.

 

- 가장 많이 쓰는 ‘매쓰플랫’ 기능은?

▷기간별 오답 테스트와 쌍둥이 문제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어머님들이 자세히 보시지 않아도 기간별 오답 보고서가 있느냐, 없느냐는 큰 차이가 있어요. 자료를 보내드릴 때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라고 안내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건 한 달 동안 학습량이 얼마나 되는지, 총 몇 문제를 풀었는지, 아이의 취약 유형은 무엇인지 인 것 같아요.

 

- 매쓰플랫에 대한 학생, 학부모님 반응은?

▷자체 시스템 평가를 진행해요. 학부모님들이 만족할 거라는 건 예상했지만 학생 설문을 했을 때 오답 테스트가 좋다는 이야기가 정말 많이 나왔어요. 아이들이 테스트를 본다는 느낌보다는 스스로 성장을 했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틀린 문제와 똑같은 쌍둥이 문제를 풀고, 다시 유사한 문제로 반복을 하니까 ‘아, 내가 정말 알았구나.’하는 느낌을 받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아이들의 만족도도 같이 높아지고 학부모님의 만족도도 높죠. 보통 저희 학원에 한 명이 들어오면 소개로 계속 들어와요.

 

- ‘델탑수학’의 겨울방학 특강은?

▷개념 강의는 수업 시간에 꼼꼼하게 다루고 모의고사 중심의 심화문제를 다루려고 해요. 중3에서 고1로 올라가는 아이들은 모의고사형 문제를 본 적이 없잖아요. 그래서 기출문제를 보면 당황하거든요. 매쓰플랫 모의고사 문제 중에 내신 기출로 많이 변형되어 나왔던 문제들과 그 문제의 유사문제나 쌍둥이 문제를 모아서 문제집을 만들려고 생각 중이에요.

 

-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신다면?

▷이렇게 탄탄하게 입소문 나고 학원 원장까지 될 수 있었던 데에는 매쓰플랫이 큰 몫을 했다고 생각해요. 오답관리, 취약유형 관리 꼼꼼하게 들어가면 입소문이 날 수밖에 없고요. 그렇게 되면 학원이 커지겠죠. 제가 생각하기에 매쓰플랫 2스푼, 열정 2스푼, 성실함 3스푼이면 성공적인 학원 운영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김민주 gosiweek@gmail.com ]
김민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osiweek@gmail.com
     
ⓒ 공무원수험신문 · 고시위크.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주)피앤피커뮤니케이션즈 / 사업자등록번호 : 119-86-69743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10626(공무원수험신문), 서울, 다10660(고시위크) / 발행인 및 편집인 : 마성배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210-1호 / Tel. 02-882-5966 / Fax. 02-882-5968
전자우편 : gosiweek@gmail.com / gosiweek@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선용
Copyright © GOSIWEEK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