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에 추가
글자작게 글자크게
[보사평 생생 수강후기] 믿고 보는 보사평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하세요!
  • 트위터로 기사전송
  •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 구글+로 기사전송
  • C로그로 기사전송
  • 김민주 기자 | 2022.10.11 12:44 입력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수강생 정예림 님의 수강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Q. 보사평을 선택한 계기

작년 이맘때쯤, 저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을 얻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찾고 있었습니다. 제가 평생교육원을 찾을 당시에 중요하게 생각했던 조건 3가지가 첫 번째는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기관’, 두 번째는 ‘쉽고 간편하지만 내용은 알차게 배우면서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그리고 마지막으로 ‘믿을 수 있고, 꼼꼼한 기관’이었습니다.

 

첫 번째 조건은 많은 분들이 당연한 조건으로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교육부에서 정식으로 인정한 기관이라면 좀 더 믿음이 생길 것 같았고 마침 보사평이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기관이어서 믿음이 갔습니다.

 

두 번째 조건은 저는 4년제 대학교에 다니면서 아르바이트까지 하고 있어서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이 부담스럽지 않게 쉽고, 간편하지만, 수업을 알차게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그래서 등록하기 전에 상담사분과 통화했을 때, 상담사분께서 친절하게 자격증 준비 과정을 설명해 주셨고, 여러 다른 기관들에 비해서 과정이 훨씬 수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보사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은 보사평이 메가스터디그룹 소속이라는 사실에 보사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고등학생 때 메가스터디가 워낙 유명했고, 저 또한 메가스터디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했었기 때문에 평생교육원 또한 메가스터디 소속인 보사평으로 바로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Q. 학습에 제일 도움 되었던 것들

우선, 저는 대학교도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도 하기 때문에 바쁜 나날을 보내다 보니 학습을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보사평에서 카카오톡으로 매주 수강해야 할 강의와 퀴즈, 쪽지시험, 과제 등의 마감일자를 카카오톡으로 알려줘서 덕분에 놓치지 않고 기간 내에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기관에서는 개인 플래너를 신청하려면 추가 비용을 부담하거나 수강료가 더 비싸서 부담되었는데, 보사평에서는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플래너의 답변을 기다리지 않고, 언제든지 교육 기관에 전화하면 상담사분이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바로 주셔서 재빨리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업의 경우에는 강의가 수업 내용 들어가기 전에 목차, 간단한 O/X 퀴즈, 수업, 퀴즈 3문제로 이루어져 있어서 꼼꼼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들이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수업을 듣는 저 또한 더 열정을 가지고 임할 수 있었고, 수업 내용을 아주 쉽게 설명해 주시고, 예시도 많이 들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교수님께 여쭈어보고 싶은 점은 [나의 강의실-교수님과의 상담]을 클릭하여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나만의 학습방법

저는 예습과 복습을 철저하게 중요시하는 편이라서 강의를 듣기 전에 학습 자료실에 업로드되어 있는 교재에서 오늘 배울 내용을 미리 한 번 읽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을 들을 때는 교수님이 강조하신 내용을 형광펜으로 밑줄 긋고, 교수님이 따로 필기해 주시는 부분은 교재에 필기하였습니다. 수업을 들은 후에는 교수님께서 강조하신 부분을 다시 한번 더 공부하면서 머릿속에 정립시켰습니다. 시험 기간 때는 공책에 따로 정리 노트를 만들어서 중요한 부분만 다시 정리하면서 암기하였고, 퀴즈와 쪽지시험 문제들을 다시 한번 더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키웠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앞으로 저는 두 과목을 끝으로 1년 만에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을 획득하게 됩니다. 저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준비 과정 중 노인복지센터와 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하면서 뿌듯한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미래의 진로도 그쪽 방향으로 정하여 올해 자격증이 나오면 그다음 달에 바로 노인복지센터나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에 봉사하고 보탬이 될 수 있는 곳에서 따뜻하고 친절한 사회복지사가 되어 여러 사람들을 도우려고 합니다. 5~10년 정도 경력을 쌓으면서 더 배우고 지식도 얻게 되어서 더 나아간 미래에는 제가 직접 복지 기관을 차려서 저의 꿈을 확장하는 동시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믿고 보는 보사평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 김민주 gosiweek@gmail.com ]
김민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osiweek@gmail.com
     
ⓒ 공무원수험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주)피앤피커뮤니케이션즈 / 사업자등록번호 : 119-86-69743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10626(공무원수험신문), 서울, 다10660(고시위크)/ 발행인 및 편집인 : 마성배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210-1호/ Tel. 02-882-5966 / Fax. 02-882-5968
전자우편 : gosiweek@gmail.com / gosiweek@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선용
Copyright © GOSIWEEK (공무원수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