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에 추가
글자작게 글자크게
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 12월~1월 겨울방학 맞춤 관리형 특강 진행
  • 트위터로 기사전송
  •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 구글+로 기사전송
  • C로그로 기사전송
  • 김민주 기자 | 2022.11.29 11:21 입력

1.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이 12월부터 1월까지 겨울방학 맞춤 관리형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시즌이 되면 중학생 고등학생들이 국제 학교 또는 보딩스쿨과 같은 조기유학을 목표로 할 때 토플을 배우고자 또는 대학생들은 교환학생이나 유학을 목적으로 토플을 배우고자 강남으로 오는 학생들이 많다.

 

중국, 홍콩 또는 기타 외국이나 부산, 제주 경상도 또는 전라도 등 지역에서도 토플 전문 수업을 듣기 위해 단기 숙소를 얻어서 강남 특히 대치동이나 압구정으로 오는 학생들이 많다.

 

ibT 토플에서 개인적 케어가 중요한 스피킹과 라이팅이 포함되면서 다수가 앉아서 수업을 듣고 아무도 자기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 학원들보다 소수 정예 위주의 학원들로 학부들이 많이 이동을 해왔다.

 

12월부터 소수 정예 방학 특강을 진행하는 이종호 원장은 대형 강남 토플 어학원뿐만 아니라 대형 종로 토플학원에서도 오랫동안 강의한 유명 강사 출신이며 만만해지는 토플 리스닝과 초토의 단독 저자로서 16년 이상 토플만 전문적으로 강의하면서 수많은 학생들이 유학을 가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원장은 “국제 학교를 다녔거나 원어민 수업을 수년 동안 들어온 학생들은 의사소통이 어느 정도 되지만 토플 리딩이나 어휘가 매우 약하며, 리스닝과 리딩에서 해석과 이해가 되어도 문제를 푸는데 매우 미숙하기 때문에 이런 학생들을 위해서 지문과 선지를 단순화하는 연습과 답과 오답의 명백한 구분을 하는 연습을 집중해서 시킨다. 당연히 토플에 필요한 문법 또는 어법도 대형 어학원에서 일했던 이력이 있는 탑 스쿨에서 공부한 파트너 강사가 집중해서 전달하며 하루에 200개에서 300개의 빈출 또는 기출 어휘를 집중학습 시킨다”라고 전했다.


2.jpg

 

이어 “라이팅과 스피킹에서도 크게 관련이 없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해서 off-topic에 빠지게 하는 일반적 방식과는 달리 질문에 성실히 답하도록 가르친다. 라이팅과 스피킹 통합형에서도 기초학생들은 조금만 내용을 알아도 말하고 쓰게 가르치며, 90점대의 학생들은 105점에서 110점 이상을 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포인트를 잡아서 쓰고 말하게 연습시킨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족집게 어학원은 4영역을 4강사가 가르칠 때 학생들이 토플을 하나의 흐름으로 배우지 못하기 때문에 시너지효과를 얻지 못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2명의 강사가 2과목의 주력 과목은 가지지만 4영역을 가르치는 수업방식을 고수한다. 토플은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여기 어학원에서는 토플을 일관된 논리로 가르친다”라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학원 수강 전 10번 이상의 시험에도 80점대에 머물던 학생이 3개월 만에 114점을 맞은 후기도 족집게 교육 홈페이지 인증되어 있다며 토플 점수가 간절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라면 그럴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점수를 보장해 준다는 학원가의 홍보성 말보다는 오랜 기간 증명되어온 토플 전문학원을 다닐 것을 추천하며 이번 방학 토플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

[ 김민주 gosiweek@gmail.com ]
김민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osiweek@gmail.com
     
ⓒ 공무원수험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주)피앤피커뮤니케이션즈 / 사업자등록번호 : 119-86-69743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10626(공무원수험신문), 서울, 다10660(고시위크)/ 발행인 및 편집인 : 마성배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210-1호/ Tel. 02-882-5966 / Fax. 02-882-5968
전자우편 : gosiweek@gmail.com / gosiweek@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선용
Copyright © GOSIWEEK (공무원수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