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진학사 캐치는 11일 넥슨, 포스코GYS테크, 제주은행, 동아미디어그룹, 아이센스, 도화엔지니어링 등 주요 기업들이 2024년 신입 및 인턴사원 공채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채는 대규모 채용으로, 인턴십을 통해 정규직 전환 기회도 제공되는 만큼 많은 구직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넥슨은 ‘2024 넥토리얼 채용형 인턴십’을 통해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네오플, 넥슨유니버스 등 4개 계열사에서 오는 21일까지 인턴을 모집한다. 기졸업자 및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인턴 기간 동안 풀타임 근무가 가능하고, 종료 후 정규직 입사가 가능한 지원자들이 대상이다. 이번 채용 절차는 서류 접수, 직무 테스트, 면접 후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6개월간의 인턴십 기간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포스코GYS테크는 ‘2024년 채용형 인턴사원’을 18일까지 모집 중이다. 장비(기계) 분야에서 두 자릿수 규모로 인재를 채용하며, 고졸 이상 전공 무관 지원 가능하다. 유사업무 경험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 지역 거주자는 우대 채용 대상이다. 이번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 인성 검사, 면접, 건강 검진을 거쳐 3개월 인턴십을 마친 후 면접을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제주은행은 15일까지 ‘2024년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일반 금융으로, 지역인재와 특성화고 출신을 포함한 두 자릿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실무자 면접을 거쳐 인턴십을 선발하며, 3개월 인턴십 후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 전환이 이뤄진다.
동아미디어그룹은 동아일보와 채널A에서 ‘2024 미디어경영직’을 채용하고 있다. 오는 20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12월부터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서류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실무PT), 최종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입사가 진행된다.
아이센스는 2024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직원을 11월 6일까지 대규모로 채용한다. 서울 서초와 인천 송도에서 근무하며, 마케팅 기획, 품질관리, IT 연구개발 등 다양한 직무를 모집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실무 면접 및 인적성 검사, 임원 면접을 통해 진행된다.
도화엔지니어링은 토목, 기계, 전기, 환경, 조경 등 다양한 직무에서 17일까지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자는 4년제 대학교 학사 이상 학위를 소지해야 하며, 석·박사 학위 소지자나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