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주요 대기업들이 하반기 신규 채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7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네이버웹툰, 현대로템, 현대자동차, KT&G, GS파워, 키움증권 등 주요 기업들이 신입과 경력 사원 모집에 돌입했다.
네이버웹툰은 ‘2025 상반기 신입/경력 채용’을 24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크게 Tech, Design, Service&Business, Corporate 등 4개 부문으로, 기졸업자 및 2025년 졸업 예정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리뷰, 실무 인터뷰, 6주 인턴십, 문화 적합성 인터뷰를 거쳐 최종 입사로 이어진다.
현대로템은 같은 날까지 ‘2024년 3차 정기 채용’을 진행 중이다. 레일솔루션, 디펜스솔루션, 에코플랜트 등 총 5개 부문에서 인재를 찾고 있으며, 서류 전형, 인성 검사, 1·2차 면접과 영어 인터뷰를 포함한 절차로 진행된다. 오는 13일과 14일에는 서울 강남의 캐치카페에서 현직자와의 소그룹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현대자동차는 22일까지 차세대 서비스 엔지니어를 위한 ‘Hitech Talent Track 2025’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자격을 갖춘 학사학위 취득자나 2025년 졸업 예정자는 서류 전형과 면접, 인성 검사, 기술 교육을 거쳐 최종 입사할 수 있다.
KT&G는 15일까지 6급과 원급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제조 등 다양한 직군에서 채용하며, 영어 능통자에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서 접수 후 AI 역량 검사와 1·2차 면접, 채용 검진을 통해 입사가 결정된다.
GS파워는 12일까지 기술직과 사무직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기술직은 대졸과 초대졸 구분 채용으로 이루어지며 두 자릿수 규모의 채용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1·2차 면접, 건강 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키움증권은 오는 10일까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경영관리, 플랫폼 비즈니스, IT, IB, 리서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외국어 활용 능력이 뛰어나거나 관련 자격증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