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이 2024년 하반기 신입 공채에 본격 돌입하면서 채용 전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이번 채용을 진행하는 주요 기업으로는 LX MMA, 이랜드ESI, 제일사료, 빙그레, 사조그룹, 코엑스 등이 있다. 다양한 직무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며, 경쟁률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LX MMA는 ‘2024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및 경력사원’을 11월 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직무는 생산, 구매, 재경, 영업 등으로 구성되며 각 직무는 소수 인원 채용으로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지원자는 서류전형부터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채용검진, 2차 면접을 거쳐 인턴십 또는 입사 과정을 밟게 된다. 경력직의 경우 인턴십 대신 레퍼런스 체크가 진행된다.
이랜드ESI는 ‘2024년 하반기 이랜드그룹 전략기획본부 신입/전역 장교’를 11월 24일까지 채용한다. 모집 직무는 전략기획, 영업/마케팅, 인사, 재무/자금 등으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라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직무적성검사와 면접, 인턴십 과정을 포함하며, 최종 입사로 이어진다.
제일사료는 내달 3일까지 영업, 생산, 고객지원, 축산기술연구소 등의 직무에서 신입과 경력직을 채용한다. 근무지는 대전, 인천, 함안 등으로 다양하며, 지원자들은 인성 검사와 1차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빙그레는 마케팅, 법무, R&D, 설비관리, 생산관리, 해외영업 등 다양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오는 29일까지 모집하며, 4년제 학사 이상 학위를 소지한 자나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발표 후 AI 역량 검사를 거쳐 1차와 2차 면접을 진행한다.
사조그룹은 내달 1일까지 사조대림, 사조동아원, 사조오양에서 신입 및 경력 직원을 채용한다. 직무와 근무지는 계열사별로 상이하며, 세부 사항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인적성 검사와 면접을 포함하며, 일부 계열사에서는 추가 절차가 진행될 수 있다.
코엑스는 전시, 컨벤션 마케팅, 회계, 공간 디자인 직무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채용 절차는 필기 시험과 1차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