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남부교육지원청 정식등록 원격평생교육시설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신규 과정으로 오픈된 안전교육지도사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을 해볼 수 있도록 신규과정 오픈 무료수강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사회와 자연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우리가 살아가는 삶 전반에 있어서 안전은 인간의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서 인간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안전보건에 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는 증가하고 있으며, 안전과 관련된 사회적인 문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력의 양성은 필수적이기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무료교육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이벤트가 진행중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커리큘럼의 경우 총 5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으로 일반적인 안전관리 개론부터 시작하여 학교안전과 교통안전, 식품 및 화재, 공중보건위생까지 안전의 개념이 접목되는 전 영역에 걸쳐 수강을 배워볼 수 있다. 특히 안전교육지도사의 경우 안전교육을 지도하는 지도사의 자격증 성격이다보니, 일반적인 이론적인 내용뿐만아니라, 교육을 지도하는 방법 또한 배워볼 수 있어, 최근 7월에 신규오픈한 자격과정 중 수강률이 가장 높은 교육과정임을 덧대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무료수강이벤트를 통해 안전교육지도사를 비롯하여 노인심리상담사, 퍼스널컬러전문가, 방과후지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과정을 최대 3가지까지 무료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