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72시간공부캠프’가 썸머스쿨 및 기숙학원 프로그램 참여 재학생을 모집한다.
72시간공부캠프는 3주 동안 진행되며, 하루 12시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참여자는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개개인의 학습 목표를 설정한 후에 그에 맞는 맞춤형 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자들은 레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학습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여름방학 기간 동안 다가오는 2학기 과정의 선행학습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학생들은 매일 정해진 시간 동안 자기 주도 학습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기본 습관을 기르는 시간을 보낸다. 이 시간에는 공부 플래너 작성법, 효율적인 질문 방법, 집중력을 높이는 공부 습관 등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들을 익힌다.
계획에 따라 자율 학습을 진행한 후, 담당 멘토와의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학습의 방향성을 재조정하고 개선점을 찾는다. 또한, 1:1 과외식 수업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서현진 부원장은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며 “지난 겨울방학에 운영된 윈터스쿨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