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유치원에 보내야 할까?” “엄마표 영어부터 시작해야 할까?”
어린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라면 한 번쯤 깊게 고민해 봤을 조기 영어 교육. 어렸을 때부터 모국어를 배우듯 자연스럽게 영어를 알려주고 싶지만,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함이 따른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으로 영어를 습득하게 하는 법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다.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지 ‘밀크T아이’는 영어 교육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유아의 발달 성향에 맞춘 교육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두 가지 영어 학습법을 공개했다.
첫 번째로 추천하는 학습법은 영어를 신체 움직임과 연결하여 더 오래 기억에 남게 하는 ‘전신 반응 교수법’이다. 머리로만 단순히 외우는 게 아니라, 노래를 부르고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온몸으로 영어를 익힐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전했다.
태블릿 학습지 밀크T아이는 신나는 율동송과 스토리송을 따라 부르며 영어 표현을 재미있게 이해하고, 말하기와 쓰기, 카드 만들기 등 여러 가지 표현 활동으로 영어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게 한다.
두 번째는 어떠한 주제에 대해 깊게 탐색하는 ‘프로젝트 학습법’이다. 밀크티아이 영어 콘텐츠는 누리 과정 주제를 프로젝트 학습에 적용하여 5, 6세 유아에게 적합한 학습 흐름으로 설계되었다.
천재교과서 관계자는 “밀크T아이는 체계적인 교육적 접근법에 근거해 즐거우면서도 탄탄한 영어 콘텐츠를 만든다”면서 “신체의 움직임과 글자, 기호 모양을 연결하여 영어를 익히면 오래 기억할 수 있음은 물론, 학습에 대한 흥미가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유아 발달 과정에 꼭 맞춘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스마트 유아 학습지 밀크티아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료 체험을 신청하면 연령별 학습 교재와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