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아이나인기숙학원은 독학기숙학원 형태의 반수반을 지난 1일 개강했으며, 재수생의 독학 성취도에 따라 입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독학반수반은 재수생은 개인별 학습부스를 제공받으며, 일대일 교육 방식을 바탕으로 자율 학습을 중심으로 한 교육 방식을 강조하고 있다.
아이나인기숙학원의 반수반은 인강(인터넷 강의) 시청을 병행하며, 인강 수업 중 핵심 내용과 질문을 정리하여 수동적인 학습에서 능동적인 학습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러한 방식은 학생들이 단순히 인강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 사고하고 질문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
참여 재수생은 학습한 내용을 담당 교사에게 설명하고, 질문과 답변을 통해 자신의 이해도를 확인하는 출력 중심의 교육 방식을 적용받는다. 단순히 주입식 교육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 소화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학습 플래너를 작성하고, 이를 컴퓨터에 입력하여 공부 성취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아이나인기숙학원 반수반의 또 다른 특징은 'No삽질 학습법'의 도입이다. No삽질 학습법은 과학적인 방법과 도구, 솔루션 등을 활용하여 기존의 비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개선하고, 학생들이 혼자서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이 학습법은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나인기숙학원 관계자는 "아이나인기숙학원은 참여 수험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수능일까지 혼자서 공부하는 습관이 형성되지 않은 재수 수험생이라면 상담을 받아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번 반수반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상담 신청은 아이나인기숙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