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주)키즈넷이 지난 1월 9일, 사단법인 푸른 아우성과 협력하여 어린이집 학부모 성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모아맘 보육재단의 LG전자가산 어린이집 학부모를 위한 성교육 지침과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냈다. 특히, 설문 조사 결과 4.87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교육의 질과 효과를 입증했다.
영유아 학부모들이 성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갖추고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사전 조사와 전문가 협의를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또한 성교육을 담당한 강사는 부모들이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세심하게 짚어주며,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가정에서의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와 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막막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실질적인 대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 “가정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팁이 많아서 매우 유익했다.”며 교육 내용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주)키즈넷은 교사, 부모, 원장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우수한 강사진을 바탕으로 한 수준 높은 교육과 콘텐츠 제작으로 다양한 업체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더 나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다.
키즈넷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의 성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키즈넷은 교육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학습 콘텐츠 개발과 온라인 강의 플랫폼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더 많은 사람들이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교육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 성교육을 통해 얻은 긍정적인 피드백과 높은 만족도는 (주)키즈넷이 가진 전문성과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 앞으로도 (주)키즈넷은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사와 학부모, 원장들에게 신뢰받는 교육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