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겨울 방학은 부족한 국어 실력을 완성할 수 있는 최적의 기간이다. 단기간에 성적을 크게 올리기 어려운 국어의 경우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고1에게 겨울방학은 성적 향상의 기회로 제격이다. 고등학교 입학 후에는 챙겨야 할 것이 많아지기 때문에 일찍이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으로 국어 학습을 시작할 것을 권장한다.
교과서 발행사 천재교육 또한 알찬 겨울방학을 위해 고등 국어 참고서 '해법문학'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해법문학은 875편의 교과서 작품을 수록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법문학에서는 고전 산문 129편, 고전 시가 226편, 현대 소설 131편, 현대 시 245편, 수필·극 144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교과서 주요 작품은 물론 수능 및 모의고사 기출 작품 등 보다 출제 가능성이 높은 작품으로 학습할 수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해법문학에 대해 "십수 년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문학 참고서"라며, "해법문학은 그 명성만큼이나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어 "해법문학과 함께 보면 좋은 문제집으로는 '해법문학Q'가 있다"라며 "해법문학과 해법문학Q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천재교육 공식 스마트스토어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