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포함한 130여 개의 자격과정에 대해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최초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에도 추가 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해 학습자들의 자기 계발과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건강관리사는 개인의 체질과 생활습관에 맞춘 운동, 영양, 생활습관을 지도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로,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성인병이나 비만 등 만성질환이 증가하는 가운데, 건강관리사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운동·영양 관리로 개인의 건강을 책임지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성인뿐 아니라 소아·청소년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면서 건강관리사의 진로와 전망이 매우 밝아지고 있다.
현재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헬스클럽, 스포츠클리닉, 휘트니스센터 등과 같은 운동관련센터에서 활동, 병원, 복지시설, 병원 등에서 건강증진 및 합병증을 예방, 건강관리에 있어서 전문가로 활동, 청소년 또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교육 장려활동, 본인과 가족들의 건강을 관리에 전문지식 활용. 공공기관, 단체, 사회복지시설, 군대 등의 체육시설, 체육행사, 운동관련 프로그램 기획담당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건강관리사뿐만 아니라 놀이체육지도사, 긍정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등 관련 연계 과정도 제공하며, 성인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격증 취득 기회를 마련했다.
모든 자격증 과정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 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포함한 과정을 취득한 학습자에게는 추가로 무료 수강 혜택이 제공되어,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자격증을 계속해서 쌓아갈 수 있다. 또한, 해당 과정은 언제든지 복습이 가능하도록 혜택을 제공해 자격증 취득 이후에도 꾸준히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