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한국국제예술학교가 2025년 8월 입학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국제예술학교는 초·중·고를 아우르는 통합 음악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음악학교이자 음악대안학교로서 학생들의 전문 음악인 성장과 진로 설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시창, 청음, 화성학, 지휘법, 프로그램 노트 작성, 총보독법 등 전공 필수 이론과 개인 실기 수업을 균형 있게 포함한다. 학생들은 주 2회 이상의 실기 연주 수업과 정기적인 학례연주 무대를 통해 무대 경험을 쌓으며, 하루 6시간 이상 확보되는 연습 시간을 통해 실기 집중 훈련이 가능하다. 필요 시 추가 연습도 가능해 실기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지도 교수진은 줄리어드 음대, 서울대 음대, 미국과 유럽 주요 음악대학 출신의 전문 연주자들로 구성돼 있다.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목표에 맞춘 실기 지도가 이뤄지며, 국내외 음악대학 진학 준비뿐만 아니라 작곡, 연주, 음악 관련 직종 등 다양한 진로 방향에 대한 상담도 함께 제공한다.
학교 시설은 실기 교육에 최적화돼 있다. 전실 피아노가 설치된 개인 연습실, 음향 설계가 반영된 연주홀과 합주실을 갖추고 있으며, 기숙사와 강의실, 연습실이 가까이 위치해 이동 시간을 최소화했다. 연습실 수가 충분해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됐다.
또한 예술적 감각과 무대 적응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융합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영화음악, 인문학, 체육, 근육학, 액팅테라피 등의 특강이 포함돼 있으며, 연주자에게 필요한 체력과 자세 교정을 돕는 체육 수업도 제공된다. 영양과 건강을 고려한 급식 역시 학생들의 생활 전반을 지원하는 요소로 꼽힌다.
학비에는 월 8회의 실기 개인 지도와 학례연주 반주비가 포함되며, 실기와 일반 교과를 통합한 커리큘럼 덕분에 별도의 사교육 없이도 음악 진로 준비가 가능하도록 운영된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음악과 학업을 병행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생활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