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배운 내용 그대로 가정에서 복습이 가능한 자동 학교 연계 학습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초등연산전문어플 ‘일프로연산’을 서비스 중인 매쓰마스터가 국내 초등 디지털 교육 1위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와 함께 수학 디지털 서비스 ‘AI 아크수학’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프로연산’의 학습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이스크림미디어와 협력하여 개발한 새로운 AI 수학 디지털 서비스 ‘AI 아크수학’ 은 3월부터 아이스크림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어플 설치 유무에 관계없이 ‘학습시작’ 버튼 하나로 원클릭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편리한 학습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AI 아크수학’ 은 학생 별 학업성취수준을 파악·분석하고, 심화학습을 제공하여 교사의 학습관리 부담을 줄이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학생이 풀이한 문제를 AI가 채점하여 학습시간, 정확도, 등급을 분석하는 ‘자동채점’ 기능을 통해 추가 지도가 필요한 학생, 학습 정확도가 우수한 학생 등 학급 전체 학생의 단원 별 이해도를 확인 할 수 있다.
학교 선생님들에게 별도로 제공하는 ‘AI 아크수학’ 전용 LMS 페이지는 한 눈에 학습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 분류 기능, 추가 지도가 필요한 학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느린 학습자 케어기능, 오늘 수업한 내용을 가정에서 복습할 수 있는 ▲숙제기능 등을 제공하여 교사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 중 단연 눈에 띄는 기능은 ‘숙제’ 기능이다. 교사가 ‘숙제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된 학생 계정으로 학습이 자동 전송되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집에서 바로 복습할 수 있다. 교사가 낸 숙제를 풀면 AI가 분석한 상세한 학습 결과를 LMS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학생 별로 우수한 점과 미흡한 점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AI 아크수학’ 은 2022 개정 초등 교육과정을 100% 반영한 학습 콘텐츠와 학습게임, 아바타상점, 학습량 랭킹 등 학생들의 각기 다른 흥미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동기부여요소를 제공하여 높은 몰입도의 참여형 학습을 돕는다.
‘AI 아크수학’은 오는 4월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담임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무료로 ‘AI아크수학’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아이스크림몰’을 통해 서비스를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매쓰마스터는 지난 2019년 초등연산전문어플 ‘일프로연산’을 선보인 이래로 많은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특히 2024년에는 전국 초등학교 300여곳에서 AI코스웨어로 활용되면서 효과성을 입증 받았다. ㈜매쓰마스터 김지용 대표는 “국내 교육업계 1위인 아이스크림미디어와 함께 AI 수학 디지털 서비스를 만들게 되어 영광이다.” 라며, “앞으로도 아이스크림미디어와 함께 하며 교사, 학생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