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포럼 참여 가능...온라인 사전 참가 신청 및 현장 등록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 정제영)은 오는 14일 서울교대 컨벤션홀에서 “디지털교육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제151회 디지털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교실혁명의 핵심 주체인 교사들의 역량 강화 방안 및 미래 교육의 혁신 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우리 디지털교육의 현황과 과제에 대한 논의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 내용은 미시시피 주립대학 이상준 교수의 ‘디지털 교육을 위한 교원의 역량 강화 방향’과 인디애나 대학 권경빈 교수의 ‘미래 교육의 혁신: 디지털 학습 향상을 위한 사례와 교훈’이 예정되어 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동아대 남창우 교수가 좌장을 맡아 서울교대 김갑수 교수, 화성반성초등학교 박준호 교사, KERIS 김재은 부장 등 3명의 패널들과 함께 현재 우리 교육의 현황과 과제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한다.
내년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우리 교육 및 학교 현장의 다양한 현황과 과제들을 짚어보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KERIS 정제영 원장은 “KERIS는 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교사가 이끄는 교실혁명’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ERIS 디지털교육 포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 참가 신청 및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