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초등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작성하는 생활 계획표. 학습 계획을 잘 세우고 꾸준히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우선 실천 가능한 계획을 세워야 실패할 확률이 낮고, 학생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공부와 휴식, 여가 활동을 적절히 배분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하루에 공부할 분량을 정하고 주간, 월간 단위로 학습 계획을 점검하면 좋다. 달력이나 노트에 계획한 대로 잘 실천했는지 확인표를 작성하면 꾸준히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천재교과서가 만든 태블릿 학습지 ‘밀크T초등’에도 매달 나만의 학습 시간과 학습 목표를 세우고 점검하는 ‘학습 계획 세우기’가 있다.
매월 80% 이상 학습 계획을 완료한 학습생에게 최우수상, 우수상, 자기주도 학습상을 수여하며, 학습 포인트 등 작은 보상을 제공해 학습 동기를 부여한다. 월별 학습 결과를 과목별로 한 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밀크T초등은 1학기에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다음 학기에 배울 내용을 예습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강’을 제공한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논술, 도덕 등 2학기에 배우게 될 교과서의 기본 개념을 쉽고 재미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강의로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여름방학 동안 초등학생의 창의력과 배경지식을 키워줄 디지털 콘텐츠도 가득하다. 밀크T ‘특별 학습’ 메뉴에는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역사 상식과 코딩 교육, 스마트 체험 과학 등이 있으며, 교과별 전문가가 엄선한 교육 영상도 주제별로 제공한다.
전 과목 예습, 복습은 물론 영재원·특목고 대비 최상위 심화 학습까지 제공하는 밀크T초등은 현재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 중이다. 공부 습관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방학, 체계적인 홈스쿨링 노하우가 필요한 초등생 학부모라면 밀크티 무료 체험을 신청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