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3월 28일(금), 고려대 5월 23일(금) 개최 예정
온라인 공직설명회…장소 제약 없이 공무원 시험 대비 가능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이 장애인의 공무원 및 공공부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장애인 공직설명회’를 개최한다.
공직을 준비하는 장애 대학생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오는 3월 28일(금) 단국대학교와 5월 23일(금) 고려대학교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이어 온라인 공직설명회도 병행 운영돼,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사혁신처와 국방부가 장애인 공직임용 확대 정책과 2025년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 제도를 안내하며, 장애인 지원 편의제도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현직 장애인 공무원이 초청돼 실제 시험 준비 과정과 합격 후기를 공유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5월 23일(금) 고려대학교에서 열리는 설명회에서는 인사혁신처와 함께 공공기관이 직접 참가해 기관별 장애인 채용 계획과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공직설명회도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채용제도 안내와 함께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 사이버훈련 과정이 소개되며, 입직 선배들이 출연해 합격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영상은 각 기관의 중증장애인 국가공무원 및 군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원서 접수 일정에 맞춰 게시된다. 인사혁신처는 3월 12일(수), 국방부와 사이버훈련 관련 영상은 5월 중 업로드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정보는 장애인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장애 대학생(재학생·졸업생) 및 장애인 구직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유튜브와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는 “장애인의 공직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장애인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