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원장 김신우)은 조광요턴㈜과 업무협약으로 수중드론 산업현장 실습을 진행하였다.
조광요턴㈜는 한국 조광 페인트와 노르웨이 요턴(Jotun A/S)의 합작회사로 선박, 플랜트, 화공기계에 도장하는 도료를 전문적으로 취급 및 공급하는 회사이며, 수중드론으로 선박 하부 점검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에서는 2023년 11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거제도 장승포여객선터미널 항구에서 산업대응특화훈련과정인 ‘드론 조종 및 특화드론 운용’과정의 교육생들의 산업현장실습을 실시하였으며, 조광요턴㈜ 산업 현장전문가의 지도하에 선체이상 유무, 선박 파울링 유무확인, 선박 추진 장치장치 이상유무를 확인하는 실습을 진행하였고, 해양쓰레기와 해양시설물(수중파이프)점검등을 할수 있는 현장실습을 진행하였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산업대응특화훈련으로 22년도에는 드론 조종 및 측량&3D모델링과정으로 매트릭스M300을 이용하여 측량과 3D맵핑 교육을 영인모빌리티와 MOU로 진행하였으며, 23년도에는 조광요턴㈜와 수중드론을 활용한 현장 실습을 진행하였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김신우 원장은 4차 산업의 기반인 드론 직종은 앞으로 유망한 직종으로 다양한 드론 관련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으며, 드론은 방제, 촬영, 방역, 미아방지, 범죄예방, 시설물 관리, 수중드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되고 있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앞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