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한국사는 고조선의 건국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정부 수립까지 방대한 내용을 다룬다. 그래서 단순히 암기하기보단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공부법으로 역사에 흥미를 갖게 하고, 시대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며 공부하면 좋다.
이에 천재교과서의 초등 1위 디지털 학습지 밀크T초등(2024 한국갤럽 디지털학습 소비자 조사 기준, 브랜드 점유율 1위)은 학기보다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겨울방학에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으면 좋다며, 다채로운 역사 체험 콘텐츠를 소개했다.
먼저 밀크T 태블릿 학습지에는 애니메이션 이야기로 역사적 사실을 배우고, 강의와 퀴즈로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스토리텔링 한국사’가 있다. 역사적 사건을 시대별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초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만화로 보는 ‘역사 인물송’은 역사 위인에 대한 관심을 높여준다. 암기해야 할 내용을 노래로 부르면서 좀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이라면, 이번 겨울방학 동안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해 보자. 밀크티 초등 학습지에서는 한국사 시험에 대비한 기본 개념 강의와 심화 강의를 제공한다.
교육 전문가들은 한국사능력시험 응시만으로도 공부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며 강력 추천했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신학기 전 과목 학교 공부는 물론 한국사, 세계사, 한자, 중국어 등 폭넓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밀크티는 무료체험 기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새 학기 개학까지 얼마 남지 않은 2월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은 밀크T초등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