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초등학교는 중학교 중간고사나 기말고사처럼 정기적인 시험은 없지만, 수시로 단원평가와 수행평가를 치러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파악한다.
하지만 매 단원 수시로 치러지는 단원평가나 쪽지시험을 집에서 제대로 준비하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수행평가는 활동 및 실습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평소에 논리적으로 쓰고 말하는 능력을 키워줘야 한다.
이에 천재교과서의 초등 1위 디지털학습 밀크T초등(2024 한국갤럽 디지털학습 학부모 조사 기준, 브랜드 점유율 1위)은 쪽지시험, 단원평가, 수행평가, 진단평가, 성취도평가 등 여러 유형의 학교 시험에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막강한 평가 콘텐츠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먼저 태블릿 학습지 밀크티초등은 과목별, 단원별로 교과서 핵심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단원평가’를 제공하여 실전 시험 적응력과 자신감을 키워준다.
각 단원에 자주 나오는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복습하고, 밀크T 선생님의 꼼꼼한 해설 강의로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틀린 문제는 ‘오답 노트’에서 다시 풀어보며 완벽히 학습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밀크T는 초등학생들이 수행평가를 집에서 스스로 준비할 수 있게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별 수행평가 연습 문제를 제공한다. 자신의 답과 예시 모범 답안을 비교해 보며 스스로 정답을 찾는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초등학교 수업에서 어떠한 내용의 평가가 이루어지는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수행평가 지도 자료’도 밀크티 전용 학습기에서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밀크T 전용 교재와 동영상 강의를 연계하여 공부할 수 있는 ‘교재 학습관’을 오픈했다. 교과서 개념 학습부터 시험 대비 평가까지, 밀크티 하나로 단원평가·수행평가를 완벽히 준비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학원비와 문제집 구매 부담을 덜어준다.
만약 학교에서 진행하는 평가만으로 자녀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기 어렵다면, 밀크티초등 무료체험 기회를 통해 ‘AI 진단평가’에 응시해 보자. 밀크T초등은 진단평가를 통해 1:1 수준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학습 현황과 평가 결과 리포트를 제공해 우리 아이의 학업 성취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