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수학은 ‘위계성’이 높은 과목이다. 앞서 배운 단원이 다음에 배울 단원의 토대가 되기 때문에 수업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면, 다음 학기와 학년의 수업을 따라가기 어렵다.
또한 초등학교에서 배운 수학 내용은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서 심화되므로 중고등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초등 시기에 꼼꼼히 공부해야 하는 것은 물론, 올바른 수학 공부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 1위 디지털학습 밀크T초등(2024 한국갤럽 디지털학습 소비자 조사 기준, 브랜드 점유율 1위)은 수학에 흥미를 붙여주는 연산 게임부터 문제해결력을 키워주는 사고력 수학까지, 체계적인 수준별 수학 콘텐츠를 제공하며 초등 수학의 기초를 튼튼히 세워준다.
먼저 스마트학습지 밀크티초등은 계산 연습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FunFun 연산 게임’으로 재미있게 연산 훈련을 시켜준다. 수학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산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일 수 있다.
그리고 구구단뿐만 아니라 15단, 19단까지도 게임 대결로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AI 구구단’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큰 수의 곱셈뿐만 아니라 앞으로 배우게 될 약속, 배수, 거듭제곱 개념의 밑바탕이 된다.
수와 연산, 도형, 측정 등 부족한 영역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영역별 집중학습’과 보충 학습이 필요한 단원만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는 ‘단원별 보충학습’도 있다. 초등 시기에 꼭 알아야 할 수학 핵심 개념을 쉽고 꼼꼼한 강의로 빠르게 예습·복습할 수 있다.
밀크티초등을 이용 중인 학부모는 “아이가 수학 중에서도 특히 도형을 어려워했는데 ‘도형의 성’과 ‘칠교놀이’ 등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어요.”라며 추천 후기를 전했다.
또다른 학부모는 “베스트셀러 수학 문제집과 HME 수학 경시대회를 주관하는 천재교육이 만들어 더 믿음이 간다. 창의력을 키워주는 사고력 수학까지 있어 심화 학습을 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수포자(수학 포기자)를 넘어 수능자(수학 능력자)를 키우는 밀크T의 다양한 수학 콘텐츠는 태블릿 학습기의 ‘수준별 수학’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 진단평가’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파악한 후, 아이의 수준에 맞는 학습 시간표를 제공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