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과목 편제로 타 교육원 이동 없이 편리하게 수강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컴퓨터공학 과정 전 과목을 오는 25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총 15개 전 과목을 평가 인정받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정해진 시기에 따라 학습하는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를 운영해 학습자만의 학습 플랜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본원은 전과목 편제로 전과목 편제로 교육원 이동 없이 편리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컴퓨터 공학의 모든 수업은 오프라인 출석이 필요 없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 교재는 별도 구매할 필요 없이 PDF파일로 제공하며 출석 체크, 토론, 과제 등 일정을 관리해 주는 로봇 실장을 통해 학습 관리를 지원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무상담 수강신청과 학점인정 신청, 자격증 등록 등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저렴한 셀프 패키지를 운영해 학습자 부담을 낮췄다. 픽스딜은 미리 계획된 플랜을 통해 컴퓨터공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과목 당 3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수강생들의 학습 플랜 설계에 따라 필요한 과목만 골라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은 과목 당 45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컴퓨터공학과정 과정은 저렴한 픽스딜, 프리딜 등 셀프패키지를 운영해 학습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인기가 좋은 학습 과정이다”면서 “과제 없는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국가 인정 컴퓨터공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출석률만 신경 써도 100% 수료가 가능하니 학습자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컴퓨터공학 과정 수강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