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서 싱글들은 자신이 아직 인연을 만나지 못한 이유를 곰곰이 생각하게 된다.
소셜 데이팅 앱 ‘정오의데이트’가 미혼남녀 12,060명을 대상으로 ‘내가 솔로인 가장 큰 이유’를 조사한 결과, 남녀 간의 생각 차이가 드러났다.
남성 응답자 중 29%가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하다고 답하며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이어 ‘본인의 매력과 외모 부족’(23%)이 2위를 차지했으며, ‘이상형의 기준이 높아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못 찾았다’는 답변이 14%로 3위에 올랐다. 경제적인 문제도 4위로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주요 이유로 꼽혔다.
여성의 경우, 28%가 ‘이상형의 기준이 높아 마음에 드는 사람을 못 찾았다’고 답해 1위를 차지했다. 남성의 3위였던 답변이 여성의 경우 가장 큰 이유로 나타난 점이 주목된다. 이어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하다’(27%)와 ‘본인의 매력과 외모 부족’(16%)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고, ‘시간이 부족해서’가 4위에 올랐다.
설문조사 결과, 남성들은 “남초 회사에서 일해서 기회가 없다”, “생활 패턴이 단조로워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가 없다”고 답한 반면, 여성들은 “나이가 들수록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는 의견을 보였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