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밀리언 한요한 대표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6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 자동화전(SMATEC 2024)’에 참가해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한 지능형 제조 모듈 유연 생산 시스템 및 구축 사례’를 주제로 컨퍼런스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및 데이터를 활용하여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는 딥테크 기업 (주)디밀리언은 제조 AI, 모듈형 유연 생산, 지능형 자율 제어 등 Industry 4.0을 견인하는 IT 기술과 차별화된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데이터 기반의 Intelligence Manufacturin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디밀리언은 컨퍼런스 발표와 함께 로봇 기반의 AI 부품 조립 솔루션(FLEXIBOT Assembly AI)과 로봇 기반의 AI 품질 검사 솔루션(FLEXIBOT Inspection AI)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봇 기반의 AI 부품 조립 솔루션(FLEXIBOT Assembly AI)은 모듈화된 부품 공급기(Parts Feeder)와 인공지능 로봇을 통해 다양한 부품을 조립할 수 있다. 또한 로봇 기반의 AI 품질 검사 솔루션(FLEXIBOT Inspection AI)은 인공지능 기반의 컴퓨터 비전과 산업용 로봇을 활용하여 생산 제품의 품질을 검사할 수 있다.
(주)디밀리언은 현재 10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기술신용평가기관 한국기술신용평가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 T4등급을 받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선정, '2024 수원창업오디션'에서 인공지능 로보틱스 기반의 피킹솔루션으로 대상(수원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이력을 확보하며 주목받고 있다.
(주)디밀리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로봇 기반의 AI 스마트 제조 솔루션은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제조업의 미래를 모색하는 중요한 발판을 제시할 것”이라며 “디밀리언은 앞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제조업 혁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