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출판 전문기업 지학사(대표 권준구)가 유튜브 영상 콘텐츠 <선생님의 입학식> 첫 번째 주인공으로 안성 금광초등학교에서 교직 생활을 시작한 윤영원 선생님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선생님의 입학식>은 초임 교사의 첫 학기를 기록하고, 인터뷰 영상을 담아 선생님들에게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된 유튜브 영상 콘텐츠이다. 초임 교사로서 첫 발을 내딛는 소감과 설레는 감정, 학교에서의 일상 등을 인터뷰로 담아 다큐 형식처럼 제작되었다.
윤영원 선생님은 인터뷰에서 안성 금광초에 대한 소개와 첫 교직생활을 시작한 소감을 들려주었고, 교대생 시절부터 시작한 유튜브 채널 ‘교대생 짜롱’과 임용고시를 준비했던 경험담, 교사를 꿈꾸고 있는 후배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 등 다양하고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윤영원 선생님은 “첫 교직생활의 설레임과 추억을 <선생님의 입학식>을 통해 기록하고, 많은 선생님들과 공유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선생님의 입학식> 프로젝트가 계속되어 초임 선생님들의 빛나는 꿈과 추억이 많이 기록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지학사는 <선생님의 입학식> 뿐만 아니라 올해 2월 공개한 <선생님의 졸업식>을 통해 많은 현직 선생님들에게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지학사는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교직 여정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