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요즘 MZ 세대 사이에서 인기있는 종합미용면허증은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리 등 다양한 미용분야에 있어 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특히 미용업계에선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정말 중요한 도구이기도 하다.
이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와 함께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현재 10월 24일 개강을 앞두고 23일 저녁까지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접속한 후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되고, 이후 학습 절차나 자료제공은 학습플래너가 동행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만약 PC이용이 어렵다면 원격 지원팀이 상주하고 있어 지원받으면 된다.
해당 교육과정은 2학기 6차로 보다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개강할 예정이라 한다. 무료로 교안을 제공할 예정이며 국/내외 뷰티대회 수상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탄탄한 이론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과제는 PC를 사용하여 진행하면 된다.
과제의 경우 중간/기말시험이 있으며 쪽지시험도 일정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 학습과정에 문제가 생기거나 어렵다면 멘토의 도움을 받으면 보다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취득 후 뷰티 샵 창업, 미용사, 교육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자 할 때 도움이 되도록 민간자격증도 별도의 시험 없이 신청 및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4년부터는 필요에 따라 수강생에 한해 연계되어 있는 뷰티 아카데미에서 현장 실습을 들을 수 있도록 기회도 제공 중에 있다.
또한, 고졸자의 경우 학점은행제 과정을 통해 필요한 학점을 충족시켜도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학기별로 새로운 반을 개강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고, 온라인으로 일정에 맞춰 출석, 수강, 학위인정까지 유연하게 공부할 수 있다.
통계적으로 봤을 때 종합미용면허증 소지자는 취업률과 연봉이 비소지자보다 높다고 보고되고 있는 만큼 미용업계에서 전망이 밝은 편이다.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다양한 장학혜택과 함께 도전해 볼만 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