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U연구소가 지난 7월 31일, 9월 5일 양일간에 걸쳐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직장인을 위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한국소비자원과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마음건강을 위한 심리검사’를 주제로 개인의 기질과 성격 탐색을 통해 스트레스 조절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 객관적인 심리검사를 통해 기질 및 성격적 특성을 이해하고, 스트레스 조절을 위한 자신의 가치관 탐색, 가치 우선순위 찾기, 자신에게 주는 메시지 작성하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검사 보고서를 개별적으로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평소 주변에서 자신에게 하는 말이었는데 검사 보고서를 통해서 보니 자신의 행동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스마일U연구소는 ‘가치 교육을 통한 마음건강,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양육 문화 형성을 돕는다.’는 사명 아래, 정신건강 심리전문가들이 만든 마음건강 교육 기관으로 체험 프로그램과 강의를 하고 있다. 해당 부분으로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우수 평가를 받아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스마일U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정보는 스마일U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