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백석문화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연암대학교에 이어 이번 청운대학교와 제과제빵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제과제빵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원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은 그동안 10대 학생들을 위한 '영파티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베이킹 기술 교육뿐만 아니라 진로 설정, 자격증 취득, 대회 참가, 입시 준비 등 전반적인 지원을 해왔다. 더불어 대학 원서 접수 기간에 입시설명회를 진행하여 각 대학교 교수님과의 자리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입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청운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제과제빵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대학 진학과 더불어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더원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의 관계자는 "제과제빵 전공 보유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입시설명회 및 맞춤형 진로 컨설팅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학생들의 진로 준비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제과제빵 분야의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