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워터운영관리㈜는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Korea Marine Education Academy)가 선박용 엔진·발전기 전문회사 ㈜광남컴퍼니와 협력해 ‘2024 선박용 발전기 정비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전했다.
‘2024 선박용 발전기 정비 교육’은 해상엔진테크니션의 업무 영역을 확장하여 선외기와 선내기 엔진뿐만 아니라 발전기 정비까지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50여 년간 얀마(YANMAR) 엔진 공급사로 활동해 온 (주)광남컴퍼니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수준 높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는 이를 통해 선박용 발전기 정비 테크니션 분야에 필요한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해양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선박용 발전기 정비 교육 과정은 12월 6일(금)까지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8명의 소수정예로 운영된다. 해당 교육은 12월 16일부터 12월 18일까지 3일간 하루 7시간씩 총 21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교육과정을 통해 발전기 정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기술을 다룬다.
교육 대상은 선외기 및 선내기 정비사 실무 과정을 이수한 사람 또는 해상 엔진 및 전기 분야에서 기초 지식이나 경험을 가진 사람이다. 관련 교육 수료나 현장 경험이 있으면 학습이 더 원활할 수 있지만, 특별한 자격 제한이 없으므로 발전기 정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얀마(YANMAR) 공식대리점인 ㈜광남컴퍼니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발전기를 보유한 공급사에서 수강생들은 실제 발전기를 통해 정비 기술을 익힐 수 있다. 또한, 브랜드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발전기 조립 및 분해 과정, 고장 진단 등의 실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관계자는 “공식대리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얀마(YANMAR) 브랜드의 발전기 전문 엔지니어로부터 심도 있는 지식과 현장 경험을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라며, “해양레저 분야에서 정비 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의 발전기 정비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