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반려견, 반려묘 인구가 날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내 아이는 내가 직접 케어하자는 마인드로 반려동물학과, 동물관련학과를 이수하거나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서울 남부교육청 등록 사회교육중앙회 교육원은 더 많은 학습자에게 하이 퀄리티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포함 120여개 과정에 대한 무료 수강 이벤트를 개최했다.
반려동물관리사의 커리큘럼은 총 5주간 진행되며, 20차시의 강의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반려동물관리사의 이해를 시작으로 개, 고양이의 품종과 특성, 행동심리 기초, 학습이론, 문제행동의 종류와 원인 및 교정 방법, 예방접종, 영양학으로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문제 행동의 교정 방법을 포함한 실습 과정이 필요한 경우 강사가 직접 시범을 보여주는 시연 영상이 포함되어 있어 어려움 없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고 전했다.
학원, 교육원이 대개 수도권 지역에 편중되어 있어 방문이 어려워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수강, 응시 및 자격증 신청까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어 진입장벽이 낮은 것으로 보인다.
반려동물관리사 외에도 120여종의 과정을 제공하는 사회교육중앙회는 커피바리스타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 ESG컨설턴트와 같은 전문 과정과 방과후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자원봉사지도사 등 다양한 지도사 과정도 운영되고 있다.
회원 가입 시 원하는 과정 세 개를 선택하면 수강료는 자동으로 면제되어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