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여행용캐리어 브랜드 리드볼트가 판교 현대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리드볼트는 앞서 서울과 부산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통해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 바 있는데, 지난 21일 판교 현대백화점 4층에서 오픈된 이번 팝업의 경우 수도권 핵심 상권인 판교에서 열리는 만큼 더 많은 고객 접점 확보가 예상된다. 이를 위해 제품 전시만이 아닌, 리드볼트의 브랜드 철학과 소비자의 경험을 하나의 공간 안에 아카이빙하는 새로운 형태의 데이터센터 콘셉트로 준비되어 운영되고 있기도 하다.
팝업스토어의 주요 테마는 ‘디지털 아카이브’로써 ‘LOCK THE NOW, UNLOCK THE NEW’라는 리드볼트 브랜드 슬로건 아래 여행자의 현재를 기록하고 미래의 경험을 열어가는 기억저장장치로 구성된 점이 눈에 띈다.
리드볼트는 금고형 캐리어로서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스발바르 종자보관소에서 착안한 ‘우리의 여정을 담는 금고’라는 철학을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팝업에서도 이런 정체성은 곳곳에 배어 있어 그대로 체감할 수 있다. 외부 충격에도 강한 100%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와 더블 휠 설계, 10년 A/S 보장 등 기능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들이 전시된다. 더불어, 2025년 신제품 ‘오딧’ 캐리어, 도난방지 가방 ‘릴리프백’과 같은 신제품도 함께 선보이며, 여행 전반에 걸친 브랜드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리드볼트 운영사인 ㈜닷어스 측은 “이번 판교 팝업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 연결을 강화하고 개인의 여행이 브랜드의 콘텐츠가 되는 플랫폼으로의 기능을 선보이는 자리”라며 “여행이 주는 설렘과 기억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등 리드볼트가 지향하는 브랜드 경험의 상징이 될 것이며 소중한 일상을 지키고 새로운 경험을 여는 공간으로 기억될 것이라 본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