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3월 21일 울산교육청 누리집에서 안내
[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울산시교육청이 오는 4월 5일 ‘2025년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응시 희망자는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원서를 접수해야 하며, 시험 결과는 5월 8일 발표될 예정이다.
울산교육청은 2월 4일 교육청 누리집에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일정을 확정했다. 현장 접수는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울산교육청 지하 1층 고사관리실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며,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를 통해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단, 시스템 과부하 방지를 위해 온라인 접수 기간은 하루 짧게 운영된다.
시험 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은 3월 21일 울산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시험 당일 1교시 응시자는 오전 8시 30분까지, 이후 교시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특히, 시험 중 휴대전화, 전자시계, 전자담배, 블루투스 기능이 포함된 이어폰 등 무선통신기기를 소지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되므로 응시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험 종료 후 문제 및 정답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합격자는 5월 8일 울산교육청 누리집에서 발표된다. 성적 조회는 울산교육청 각종발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검정고시를 통해 학업을 지속하려는 응시생들이 원활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교육청 누리집 [교육·행정정보-시험공고]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초등교육과 초등행정팀 검정고시 담당(052-210-5253)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