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주최, 계룡시문화관광재단 주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계룡 웰니스 라이프 전시관’이 9월 17일(수)부터 21일(일)까지 5일간 계룡대 활주로에서 개최된다.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웰니스 행복도시 건설을 3대 목표 중 하나로 정해 중점으로 추진 중에 있는 계룡시는 지난 3월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되었으며, 이번 전시관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웰니스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K-웰니스 도시’ 계룡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계룡 웰니스라이프 전시관’은 리빙, 레저/캠핑, 라이프스타일, 문화, 웰니스 식품과 같이 다양한 분야의 웰니스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관이다. 150개사 220부스 규모의 계룡 웰니스 라이프전시관은 행사기간 동안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입장하여 몸과 마음을 위한 웰니스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품목의 전시부스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과 마음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무대 강연과 공연도 눈에 띈다. 기초체력 증진과 심신의 안정에 도움을 주는 요가 클래스와 역동적인 춤사위가 돋보이는 아프리카 대륙의 전통 댄스 공연, 한글 서예가 최루시아 작가의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한국 화가 신은미의 라이브 페인팅 공연까지 전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웰니스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계룡 웰니스라이프 전시관은 올해 15회를 맞는 계룡軍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총 6개 부문, 약 30여 개에 달하는 공식 프로그램으로 軍문화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의 큰 호응과 많은 방문이 기대된다.
계룡 웰니스 라이프 전시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계룡시문화관광재단 및 계룡 웰니스 라이프 전시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