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매년 이맘때면 학부모들은 자녀와 즐겁고 알찬 방학을 보내기 위한 고민으로 가득하다. 특히 겨울방학은 여름방학보다 기간이 길고, 다음 학년을 준비해야 하는 만큼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좋은 시기다.
이에 천재교과서의 초등 1위 디지털 학습지 밀크T초등(2024 한국갤럽 디지털학습 소비자 조사 기준, 브랜드 점유율 1위)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초등 저학년(1학년·2학년) 국어, 수학, 영어 공부법을 제안했다.
◆ 어떻게 해야 독해력을 기를 수 있을까
초등학교 2학년부터 국어 교과서의 글밥이 많아지고, 3학년부터는 비문학 글이 늘어난다. 그래서 교육 전문가들은 독해력을 기르는 방법으로 책을 많이 읽는 것보다 한 권을 읽더라도 천천히 깊이 읽는 ‘슬로리딩 독서법’을 추천한다.
밀크티도 명작 동화부터 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이 가득한 ‘천재도서관’을 통해 겨울방학 동안 글밥이 많은 이야기 책이나 지식정보 책 읽기를 추천했다. 또 책을 성우처럼 한 단락씩 소리 내어 읽고, 어려운 문장은 반복해서 읽으면 자연스럽게 문해력을 기를 수 있다고 전했다.
◆ 사고력 수학,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사고력 수학은 문제 풀이 중심이 아닌, 다양한 각도에서 충분히 생각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저학년 때 시작하면 좋다. 다만 문장제 문제가 많기 때문에 한글 독립이 된 상태에서 문제 의도를 이해할 수 있을 때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밀크T 스마트 학습지에도 1, 2학년을 위한 다양한 사고력 수학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GO! 매쓰’는 교과 개념을 익힌 다음, 이와 연결되는 사고력 문제를 풀기 때문에 사고력 수학 입문자에게 추천한다. ‘사고력 수학 노크’는 사고력 수학의 대표 유형 문제와 심화 문제를 풀며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 저학년 영어는 어떻게 공부하는 게 좋을까
3학년부터 영어 교과서를 처음 배우기 때문에 그전에는 일상에서 많이 듣고 따라 하며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면 좋다. 영어를 처음 배우는 아이라면 알파벳과 파닉스를 재미있는 놀이로 배우고, 파닉스를 뗐다면 쉬운 영어책과 노래를 따라 부르며 영어 자신감을 높여줘야 한다.
밀크티초등 태블릿에는 파닉스부터 스피킹, 리스닝, 리딩, 영문법 등 영역별로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하다. 최대 7단계로 수준별 학습을 제공하여, 우리 아이의 영어 수준에 맞춰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공부 고민이 많은 초등 학부모를 위한 교육 정보는 밀크티초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10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료 체험 신청자에게 초등 입시 정보와 공부법을 담은 '밀크T 학습 전략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입시 교육 전문가들이 진행한 학부모 특강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