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 진로진학설명회 “세상은 전문가를 필요로 한다”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해운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와 대학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3회에 걸쳐 맞춤형 진로·진학 설명회 및 대입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진학 경로와 현실적인 전략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첫 번째 회차에서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강의를 지원, ‘세상은 전문가를 필요로 한다’라는 주제로 4년제 대학뿐만 아니라 전문대학, 취업 후 학업을 병행하는 다양한 진로 옵션을 소개했다. 이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의 가능성을 넓히고 새로운 시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어진 2, 3회차에서는 입시 전문가들이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들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대입 설명회와 1:1 컨설팅이 진행됐다.
2회차에서는 다양한 대입 전형과 학교 밖 청소년들이 활용할 수 있는 특별 전형을 소개하고, 전년도 입시 결과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왔다.
3회차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사전 신청자 10명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성적과 모의고사 점수를 바탕으로 개별 입시 전략을 세우는 맞춤형 지도가 진행됐다.
▲3회차 1:1 맞춤형 대입컨설팅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대학 입시가 막막했는데 전문가의 도움으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한 청소년은 “지원할 학교와 학과가 명확해졌고, 입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 YMCA 재단법인 산하로 운영되는 해운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학업 지원, 자격증 취득, 직업훈련 연계, 건강검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은 해운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051-715-1377~8)를 통해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