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가 지난달 30일 김지연 약사를 초청해 성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김지연 약사가 지난달 30일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를 방문해 올바른 성 가치관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특강은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 중‧고등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김지연 약사는 디지털 세대를 위한 성경적 성교육을 펼쳤다.
김지연 약사는 2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성과 미디어에 시시각각 위협을 받는 아이들을 위해 올바른 성 관념과 성 가치관을 기르는 데 힘썼다.
김지연 약사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이사이자 영남신학대학원 특임교수 직을 수행 중이며, 현재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 성교육 강사로 활동 중이다. 그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했으며, 국내는 물론 캐나다와 미국의 약사고시를 합격하고 서울대 보건대학원 HPM 과정 우수 연구상을 수상한 이력을 자랑하는 수재다.
한편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는 자립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도시형 대안학교다. 초‧중‧고등학교 교육 과정을 통합해 소수정예로 운영하며, 교과 과목과 비교과 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각자의 진로에 따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김지연 약사의 특강 외에도 다채로운 외부 강연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다. 자율성을 존중하는 학습 환경 속에서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깊이 있는 학습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재능 찾기와 탐구·몰입 그리고 실전·멘토를 핵심 가치로 자기 주도적인 학습과 창의적인 탐구에 힘을 실어줘 학생들에게 내재된 천재성을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민주시민으로서 전인격적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인성교육도 함께 펼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