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 (주)아로하 홍선기 대표이사 |
결혼정보회사 (주)아로하(브랜드명: 아로하노블)가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에스미디어가 주관한 ‘2025 올해의 대한민국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결혼정보회사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주)아로하는 2025년 5월 30일, 우수한 품질과 수준 높은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아온 브랜드로 인정받아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번 수상의 배경에는 단순한 감이나 주선자의 경험에 의존하던 기존의 매칭 방식을 넘어,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특허까지 출원한 ‘AI를 기반으로 한 이상형 매칭 방법 및 시스템’이 자리 잡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혁신적인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이상형을 찾아주는 과학적인 접근 방식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아로하의 AI 매칭 시스템은 회원의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대화 패턴, 취미, 선호하는 데이트 방식 등 다층적인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데, 그 내용의 중심에는 (주)아로하가 다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AI기반 궁합 프로파일링 방법론’과 이를 한 단계 발전시켜 특허 출원(출원번호: 10-2025-0013881)까지 마친 AI를 기반으로 한 이상형 매칭 방법 및 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은 단순히 조건을 나열하는 ‘조건 매칭’을 넘어, 두 사람의 감성적인 교감과 장기적인 관계의 안정성까지 고려하는 ‘관계 중심 매칭’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아로하는 설립 초기부터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목표로 R&D 분야에 아낌없이 투자해왔으며,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하여 매칭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으며, 고객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반영하여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아로하결혼정보 홍선기 대표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진정한 행복을 위한 우리의 진심과 기술적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매칭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여 대한민국 결혼정보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건강한 결혼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