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헬스케어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도 놀이체육, 생활운동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한 건강 관련 라이센스 과정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해볼 수 있도록 교육비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신체적·정신적 건강의 중요성이 재조명되며 웰빙 트렌드와 헬스케어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정신건강 관리, 식습관 개선, 생활운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회적 흐름에 따라, 국제자격검정원은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자격 과정을 포함해 약 140여 종의 민간자격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무료 수강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을 완료하면 최대 3과정까지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가 전액 면제된다.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학습과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 과정으로 구성되어 별도의 단계별 취득이 필요 없다.
특히 생활운동지도사 과정은 총 20강으로 구성된 5주 커리큘럼을 통해 스트레칭, 유산소, 근력 운동, 코어 트레이닝 등 다양한 운동법을 정확한 자세와 함께 배울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건강운동관리사 자격 취득이나 관련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을 통해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 취득 시 개인 자격번호가 부여된다. 이를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기재하면 취업 시 스펙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건강관리사, 놀이체육지도사, 노인놀이지도사, 노후생활전문가 등 다양한 자격 과정이 운영 중이며, 노인 건강관리 분야에도 특화된 강의가 마련돼 있다. 교육원은 매달 2개 이상 신규 콘텐츠를 자체 개발하여 수강생의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교육원에서는 노인스포츠지도사, 운동처방사 자격 취득을 준비 중인 이들을 위한 교육비 전액 지원도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무료 수강 관련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