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초등학교 입학 전에 한글은 얼마나 떼고 가야 할까요? 연산도 매일 하면 좋다는데···”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7세 학부모들의 고민이 맘카페에 심심찮게 올라오고 있다. ‘우리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과 함께 초등학교 입학 준비에 조언을 구하는 글에 열띤 댓글이 달린다.
이러한 학부모들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초중고 교과서 발행사인 천재교과서는 오직 7살 눈높이에 맞춘, 예비 초등생 전용 학습 서비스 ‘밀크T키즈’를 운영하고 있다.
천재교육 관계사인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지 밀크T초등은 초등학교 입학 전 알아야 할 한글, 수학, 영어 학습부터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동화, 창의력을 키워줄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7세 맞춤으로 제공하며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밀크티키즈 국어·수학·영어는 A, B, C, D 네 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의 수준에 맞는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 담당 선생님의 꼼꼼한 상담과 ‘실력 똑똑’ 진단평가로 자녀의 수준에 꼭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단계별로 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도 잘 적응하고 따라갈 수 있다.
특히 밀크티키즈 국어 커리큘럼은 자음과 모음, 받침을 익히는 것부터 다양한 유형의 글을 읽고 써보는 활동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다. 재미있는 동화와 동요로 한글 공부를 시작하고, 필기인식 기술이 적용된 태블릿에 직접 읽고 쓰는 활동을 하면서 운필력과 어휘력을 키워준다.
또한 기초 한자, 한글 스피치, 독서논술, 받아쓰기 등 국어 전 영역의 실력을 키워줄 다채로운 콘텐츠가 가득하다.
수학 커리큘럼은 수와 덧셈 뺄셈은 물론 공간과 도형, 측정, 분류 등 수학의 기초 영역을 골고루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수학 동화로 공부에 흥미를 붙여주고, 다양한 활동으로 스스로 생각해 보는 사고력을 키워준다. 창의 사고력 문제로 배운 내용을 정리하며 수학 실력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초등 1, 2학년 수학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게임으로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다.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된 ‘AI 구구단’과 3D 입체 학습이 가능한 ‘쌓기나무’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
게다가 ‘학교생활 맛보기’를 통해 처음 시작하는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교 체험, 학교 공부 맛보기, 자기소개하기, 일기 쓰기 등 초등학교에서 일어날 일들과 배울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자녀가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천재교과서의 ‘밀크T키즈’ 무료체험을 신청해 보자. 무료체험 신청 시 초등 1~6학년 전 과목 콘텐츠를 미리 살펴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밀크티초등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