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동물 전문 브랜드 와바미가 오는 10월 25일 토요일 특수동물 페어 ‘2025 제2회 와바미페어’를 개최한다.
와바미페어는 토끼, 기니피그, 친칠라, 햄스터, 피그미다람쥐 등 특수동물, 수의학적으로 Exotic Animal로 분류되는 반려동물을 위한 행사로, 강아지 고양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특수동물 시장에서 올바른 입양 문화, 반려 문화를 정립하고 다양한 업체의 성장과 협력을 위해 개최하는 작은 박람회이다.
2024년 10월 첫 발을 뗀 와바미페어는 박람회뿐 아니라 2024년 2월과 7월 토끼와 기니피그를 위한 보호자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30여 년 경력의 특수동물 특화 병원인 강남 아크리스 동물 의료센터, 천안 아리스타 동물 의료센터와 함께 특수동물 반려 문화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5년 제 2회 와바미페어는 지난 1회 페어의 약 4배 규모로 200평대의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토끼, 기니피그, 햄스터 등 30여 개의 특수동물 용품 업체가 입점하여 현장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보호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할 수 있는 나눔부스와 행사에 놀러온 토끼, 기니피그를 위한 토끼니 쉼터, 보호자들을 위한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 또한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
입점 업체는 ▲아크리스 동물 의료센터 ▲레오스튜디오 ▲해미랩 ▲오바밥 ▲햄찌빌리지 ▲멜롱이네포치 ▲튼팜 ▲와바미 ▲보키샵 ▲온토 ▲패러그린 ▲버니네이처 ▲슈프림펫 ▲타핏 ▲YEE ▲동브로하우스 ▲일러스트작가 쿠나 ▲사진작가 김말랑 ▲디에르92 ▲풀은밥 ▲작은친구들(에밀리펫) ▲세이브더버니즈 ▲라핀팝 ▲카페잇츠 ▲띠누띠누 ▲하슈랜드 ▲무무트공방 ▲포포요정마을 ▲잠베피 ▲콩콩룡즈 ▲라비토 ▲채릇채릇 ▲루루비&뵤펫 ▲토끼털 연구소 ▲마황마황대마황 ▲달빛토깽단 ▲토토스디자인랩 ▲아머펫 등이다.
와바미페어 입점사 관계자는 “국내에서 특수동물에 대한 반려동물 인식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시장이 분산되어 있고, 정확한 정보가 미비하고 보호자들도 정보가 부족한 상태로 작은 생명들을 다루고 있는 것이 실정이다”라며,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고 새로운 반려문화를 만드는 와바미 덕분에 더욱 탄탄한 시장을 형성해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국내에서는 마이너한 특수동물 시장에도 새바람이 불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5 제2회 와바미페어는 2025년 10월 25일 토요일 올댓마인드 문래점에서 개최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