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학원용 무료 교수학습지원 플랫폼 ‘캐츠(CATS)’는 전국 학교 ‘전 과목 기출예상족보의 문제편집’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전국 모든 학교별 ‘전 과목 기출족보’와 ‘기출예상족보’를 국내 최다로 오픈한 데에 이어, 전문학원이 학생들의 기말고사를 더욱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전 과목 기출예상족보의 문제 편집’ 기능을 신속하게 업데이트했다는 설명이다.
기말고사를 약 2주가량 앞둔 시점에선 ‘학교별 출제 경향’에 맞춘 효율적인 시험 대비가 필수적이다. 학교별 기출족보를 풀어보는 것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출제 경향에 맞는 기출예상족보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캐츠의 전 과목 ‘학교별 기출예상족보’를 활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
단비교육 캐츠는 전국 전 과목 기출족보 분석을 통해 최다 빈출 문제를 예측하여 ‘전 과목 학교별 기출예상족보’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수학을 비롯, 전 과목에서 ‘문제 편집’ 기능으로 원하는 문제를 ‘추가·교체’하여 학생들에게 충분한 문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학생마다 각기 다른 취약 문제를 출제 단계에서부터 충분하게 추가 제공하며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철저한 기말고사 대비가 가능하다. ‘예상 족보 문제집’에도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원하는 문제 수와 유형을 구성하여 쉽고 빠르게 기말고사 대비 자체 교재를 제작할 수 있다.
‘문제 편집’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학교별 예상 족보 문제지의 ‘편집하기’를 버튼을 클릭한 뒤, 문제 추가나 교체를 희망하는 문제를 선택한다. 나열되는 추천 문제 중 ‘추가(교체) 할 문제’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분당에 있는 한 종합학원 원장은 “학생들의 학교가 여러 군데다 보니 학교마다 기출예상문제를 만드는 것이 고역이었다. 과목별 선생님들이 시험 4~5주 전부터 밤낮으로 예상문제를 직접 만들기도 하고, 유료 사이트를 뒤져가며 힘들게 준비해왔다. 그런데 캐츠에선 기출족보와 기출예상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여 둘러봤는데, 문제의 퀄리티도 높고 사용 방법도 간단하여 이제는 캐츠만 이용하려고 한다. 전 과목 학교별 예상족보 문제 추가가 가능하다고 하니, 더 이상 유사·변형 문제를 만드느라 고생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 후련하다”라고 전했다.
캐츠 관계자는 “학교별 적중예상 문제는 전국 모든 학교의 기출족보를 분석하여, 최다 빈출 문제를 예측·제공하는 문제로 출제 적중률이 매우 높다. 수학을 포함한 전 과목 학교별 적중예상 문제의 편집 기능을 통해 조금씩 다른 유사·변형 문제를 유용하게 활용하여 학생들의 성적을 견인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캐츠는 학원·선생님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캐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