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21일(토)-22일(일) 양일간 코엑스 308호에서 호주&뉴질랜드 유학 박람회가 개최된다.
호주대학교와 뉴질랜드대학교는 한국의 명문 대학교들보다 입학 조건이 유연하게 형성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수능, 내신, 검정고시 점수로 입학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2학년까지만 수료해도 패스웨이(파운데이션, 디플로마) 프로그램을 통한 입학이 가능하며, 학사 학업 기간이 대부분 3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빠른 졸업이 가능하다.
2025 QS 세계 대학 순위를 보면 호주대학교들의 세계 랭킹을 통해 교육 수준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세계 대학 순위를 비롯하여 호주 통계청, 고용청, 졸업생 취업률, 실제 유학생들의 피드백 등을 바탕으로 향후 5년간 유망학과로 선정된 전공(약대, 의대, 간호, 요리, 호텔경영, 교육, IT, 엔지니어링 등)에 대한 집중 상담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는 학과 선택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인 영어시험 준비, 다양한 외부 활동을 목적으로 호주어학연수 또는 뉴질랜드어학연수를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들의 경우 올해 상반기 유학생 만족도 TOP 어학원 담당자들과의 1:1상담을 추천한다. 호주 및 뉴질래드어학원에서는 취업, 승진, 해외 학교 입학 등 학생들의 연수 목적이 다른 만큼 일반영어, 비즈니스영어, 공무원연수, 대학입학진학영어, 시험준비반(IELTS, TOEFL, Cambridge,..) 등 다양한 영어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초/중/고 자녀 유학 상담을 희망하는 분들의 경우 시드니가 속해 있는 NSW 공립교육청 담당자와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에게 1:1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모나쉬대학교, UTS컬리지, Navitas (애들레이드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커틴대학교, 남호주대학교, 타즈매니아대학교, 라트로브대학교 등 패스웨이 과정 제공), Kaplan (머독대학교, 애들레이드대학교, 뉴캐슬대학교 등 패스웨이 과정 제공), ILSC, Greenwich College, NZLC, AMCA, Le Cordon Bleu(르꼬르동블루), UP(오클랜드대학교, AUT, 빅토리아웰링컨대학교 패스웨이 제공 및 ICHM, NZMA, NZTC, 유비컬리지 등 전문대학 상담 가능), NSW공립학교가 참석한다.
이제 유학 준비를 시작하는 분들의 경우 학업 분야별로 진행되는 세미나를 통해 전반적인 내용을 먼저 확인하고 1:1 상담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6월 21일 토요일 12시에는 호주 이민법무사가 진행하는 영주권 취득의 방향과 장점 세미나가 단 하루만 진행된다. 이후 세미나들은 박람회 양일간 같은 시간에 진행된다.
13시에는 어학연수&워홀을 직접 경험한 컨설턴트가 어학연수&워홀의 전반적인 정보에 대한 세미나를, 14시에는 호주대학을 졸업한 선배가 호주 대학의 장점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5시에는 명문 사립 조기유학 졸업자가 분석한 요즘 조기유학 트렌드에 대해 호주, 뉴질랜드를 비교해서 진행한다. 호주, 뉴질랜드 조기유학을 모두 알아보는 분들은 상담 전에 전반적인 정보 확인을 위해 해당 세미나를 먼저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16시에는 21년 경력 의료계열 전문 상담원이 의대/약대/치대/간호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혜택 위주로 제공될 예정이다. 혜택으로는 최대 $306,300 학교 장학금, 최대 $3000 박람회 장학혜택, 수속비 최대 200만원 면제, 등록금 면제, 어학연수 주수별 최저가 패키지, 백화점 상품권 현장 증정, 20주 무료 영어주수 제공, 공인영어시험 할인권, 현지 지사 서비스, $100 페이백 혜택 등 학업 분야에 맞게 준비되어 있다.
이번 박람회의 자세한 사항은 코코스유학 공식 홈페이지는 호주&뉴질랜드 유학 박람회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