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AI 교육 전문 기업 에이블런이 대전광역시 교육청과 함께 진행한 ‘교육구성원 네트워킹 데이 직무 연수’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연수는 총 197명의 초·중·고 교사 및 교육 전문직, 일반직을 대상으로 이틀간 진행되었다.
‘교육구성원 네트워킹 데이 직무 연수’는 교직원들이 교육을 통해 데이터 리터러시의 필요성을 파악하고 교육 관련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분석하는 능력을 함양하여 실무에서 보다 효율적인 교육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에이블런은 1일차 교육에서는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 ChatGPT를 활용한 RPA, 데스모스를 활용한 수학 수업, 초등 및 중등 교사를 위한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 씽킹 등 다양한 주제의 수업을 진행했으며, 2일차에도 노코드 데이터 분석과 ChatGPT를 활용한 RPA 교육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에이블런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대전교육청 교사 및 교육 전문직 여러분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 앞으로도 교직원의 특성과 교육 목적을 고려해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특히 교사가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런은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서울시 교육청, 서울 중부교육지원청,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광주광역시 교육청, 부산 동래 교육지원청 등 전국 각지의 교육청 및 교육기관과 함께 교원, 장학사, 교육공무직 등 다양한 직군을 위한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교직원의 특성을 고려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방식의 교육을 진행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컨설팅 리포트를 제공해 학습 효율을 더욱 높인다.
또한 기업(관)을 대상으로 디지털 혁신 교육을 꾸준히 제공해온 결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년 연속 SW 전문인력 양성 지정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디지털 전환 유공 표창 수상, 2024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디지털인재 양성 부문 표창을 연이어 수상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