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4학년도 수능 수학 표준점수 최고점은 148점으로, 2023학년도(145점)보다 3점 올랐다. 표준점수 최고점을 받은 인원은 612명으로 2023학년도(943명)보다 331명(0.08%포인트) 감소해 최상위권 변별력이 높아졌다.
매년 수험생들을 컨설팅하면서 느끼는 것 중 하나가 수학에 대한 어려움이다. 특히 고교교육과정에 충실하지 못해서 입시에 실패하고 재수에 뛰어든 학생일수록 더욱 그렇다, 이런 수험생에게 수능성적을 올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개인별 맞춤 접근 방식이다. 수험생의 수준과 속도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교사는 이 과목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피케이해냄독학기숙학원은 수학의 경우 매스홀릭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매쓰홀릭 프로그램은 틀린 문제나 유사문항 등을 반복학습 시키고, 수험생이 교과과정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최적의 경로를 알려준다. 이후 수학 담당 교사는 학생별로 개인별 피드백을 통해 완전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2024학년도 수학의 특징은 킬러문항은 배제한 대신 사고력과 추론능력을 묻는 문제들이 출제 되었다. 피케이해냄독학기숙학원은 수학담당교사가 개인별 피드백을 통해 이 부분에 대한 역량을 향상 시키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