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은 '2024년 제3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6월 11일까지 경기도 용인 포은아트홀 일대에서 '나의 일상 속 녹색 습관 길들이기'를 주제로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환경교육주간은 올해 문화와 함께하는 환경교육 행사를 마련해 누구나 참여하여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일상 속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인 교류회(6월 7일), ▲캠퍼스포럼(6월 8일), ▲환경토크콘서트(6월 8일), ▲환경교육 박람회(6월 8~9일), ▲학교환경교육 사례 공유회(6월 10일), ▲환경 음악회(6월 10일), ▲환경교육포럼(6월 11일), ▲환경미술전시회, ▲온라인으로 만나는 '명사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환경보전원 정보영 환경교육지원처장은 "환경의 날과 제3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진행되는 여러 행사를 통해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함께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되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