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듀플렉스>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에듀플렉스는 세종시의 보람점과 소담점에서 올해 여름방학을 맞아 썸머스쿨 개강을 준비한다고 28일 밝혔다. 썸머스쿨은 내달 22일부터 시작한다. 썸머스쿨은 ‘스터디 위드미’라는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4주간 진행된다.
여름방학은 학생들에게 기반학습을 다지거나 선행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다. 효과적인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해서는 객관적으로 자신의 성향 및 성취도 등 학습 스타일을 파악해 개인 맞춤형 학습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 썸머스쿨 개강이 제공되는 배경이다.
에듀플렉스는 학습유형검사를 거쳐 엄친아, 모범생, 학원 키즈, 꼭두각시, 협상이, 유리구슬, 성실이 등 16가지 학습유형을 파악한다. 이를 기반으로 썸머스쿨에서 맞춤형 학습을 코칭한다. 특히 고교 진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과 매주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성장한 점과 보완점을 분석, 다음 성장 방향을 제시한다.
오전에는 영단어 암기와 수학 단원별 유형을 학습하고 대표 문제를 풀면서 기본 개념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후에는 개별 맞춤 관리에 집중해 학생마다 짜여진 스케줄 안에서 개별 목표를 설정해 학습을 진행한다. 이때 담당 매니저가 붙어 1:1 정기 상담을 통해 학습법, 동기부여, 진로, 고민 해결 등 전반적인 케어가 동반된다.
또한 수학과 영어는 개별지도 코칭 수업을 진행한다. 이 수업은 1시간 30분간 진행되며, 학생이 수업 전에 개념을 학습하고 기본 문제를 푼 다음에 수업을 통해 개념을 어디까지 이해했는지 역질문, 문제 풀이 가이드 등을 통해 학생 스스로 문제에 접근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돕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고교학점제, 중등과 다른 과목별 고등 학습법, 고등학교 생활과 관련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가진다. 여기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신청할 수 있으며, 모의고사 세미나는 매주 진행해 문제 유형과 경향 파악 및 과목별 분석에 용이하다.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썸머스쿨을 통해 전 과목 4등급에서 1.6등급까지의 향상, 전 과목 3.5등급에서 정시 준비로 연세대 합격, 그리고 1~2학년 평균 2.2등급에서 전 학년 평균 1.7등급까지 올려 대전한의대에 합격한 사례가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전국 에듀플렉스 상위 1% 매니저를 수상한 이다정 보람점 원장은 “성적은 누구나 올라가는데, 학생에게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성취를 위해 어떤 도구가 필요한지 등 생활 전반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시기별로 학생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웠을 때 짧지만 효과적인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으며 주도적인 학생이 될 수있다”고 강조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